유레카 입니다 상담실장 시스템 2편 입니다 상담실장 시스템은 곧 병원 내부 시스템이고 시스템을 만들어야 하는 목적은 풀(pool)마케팅과 병원 시스템의 보완이라고 했습니다
병원 내부 프로세스가 있어야 새로운 직원을 셋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내부에서 직원을 총괄 실장으로 양성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가 있더라도 내부 관리가 안될때 많은 경영자들이 좌절을 느낍니다 병원을 경영자 관점에서 보는것이 아니라 의사 관점에서 보면 해결할 수 없습니다 내부 시스템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경험이 있는 총괄실장을 양성하는것이 병원에 필수적입니다
시스템을 만드는 부분과 만들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앞서 1탄에서 더 자세히 이야기했습니다
[상담 실장 시스템 1편] 상담 실장 시스템이 병원 내부 시스템이다
보러 가기>https://url.kr/tgmlby
Ⅰ광고-문의-상담-수술까지 병원 시스템 전체를 파악하라
인력 셋팅에 문제를 겪으면 직원을 양성하는것도 상당히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습니다
병원 시스템을 외부에 맡기지 말고 내부에서 병원 시스템 항목을 만들고 만든 항목을 문서화 시키고 문서화 시킨것을 시스템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문의는 1)광고에 의한 문의 2)소개에 의한 문의 크게 둘로 나눠지기 때문에 어떤 광고를 보았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병원 시스템이 곧 내가 의도를 갖는 의료상품이기 때문에 의료상품을 외부에 맡기지 말고 마케터가 직접 의료상품을 기획해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의료상품 기획을 하지 않고 광고만 할경우 풀(pool)마케팅이 안되고 푸시(push)마케팅이 되서 매출이 낮을 수 밖에 없는 경우는 이전에 여러번 강조해 말했습니다
ⅡCS팀에서 병원 시스템 전체를 경험하라
전체를 파악하는것을 넘어 전체를 경험하지 않으면 프로세스를 직접 하지 못합니다
이것을 셋팅할 수 있는 방법은 코디나 상담실장을 새로 채용할 경우 CS팀에서 전체 과정에 대해 먼저 숙지하는 것입니다
또는 외래에서 먼저 기본적인 환자 응대를 하고 나서 CS팀에서 전체 과정을 파악하는것도 가능합니다
병원에서 CS팀을 운영할 경우 CS팀이 가장 1차적으로 광고-문의를 처리 합니다 병원마다 CS 구성을 조금씩 달리 하지만 마케팅을 했을때 1차적으로 광고에 대해 문의는 상담 예약을 잡는 CS팀에서 처리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CS팀에서 진료나 수술관련 변경을 직접 하도록 셋팅하는 병원도 있습니다 이러한 예약/변경 프로세스를 빠르게 습득할 수 있고 코디 팀장의 경우는 전체 흐름에 따라서 광고-문의-내원 예약을 직접 하면서 총괄 실장으로 양성할 수 있습니다
Ⅲ총괄 실장으로 시스템 항목을 보완하라
코디-코디 팀장-총괄 실장으로 병원 구조와 흐름을 알고 자질이 있는 총괄 실장이라면 직접 항목을 만들거나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개선을 하려면 병원에 도움이 되는것을 직접 만들고 이것은 경험해야만 무엇이 병원을 발전 시킬 수 있을지 알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1차적으로 총괄 실장 양성에 매우 많은 고충이 있고 2차적으로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는데 매우 다양한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면 반드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나의 경영 목적과 의도가 있어야 합니다 의료 상품이자 병원 시스템은 곧 나의 의도와 경영 목적이기 때문에 내가 어떤 의도를 갖느냐에 따라 좌절할수도 있고 문제를 해결할수도 있습니다
직원 셋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직원 양성으로 난관을 돌파하고 극복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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