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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 개념 2탄] 아웃바운드→ 인바운드DB로 전환 시켜 병원 매출을 끌어 올리는 방법

Eureka-I 2023. 7. 11. 22:57

안녕하세요? 유레카 입니다 DB 개념 2탄은 아웃바운드DB를 인바운드로 전환하는 방법 입니다

많은 병원에서 아웃바운드 형태로 매출을 올려야 하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아웃바운드DB는 DB 정해진 광고 비용이 있기 때문에 병원 매출을 유지하기 위해 광고비용이 계속 변동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광고 비용 대비 마이너스 매출이 될수도 있고 마이너스 매출이면 광고 비용을 더 높여야 하기 때문에  광고 비용 대비 일정 이상 매출을 높이기 어렵습니다 

아웃바운드 DB 광고비는 미내원을 하거나 내원-결제가 안되더라도 광고 비용이 생기는데 투자를 하더라도 매출이 낮을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아웃바운드DB를 인바운드로 전환 시킨다면 인바운드 특성상 병원에 오고자 미내원이 줄어들고 만약 일정 때문에 내 원을 못할 경우날짜를 변경해 다시 예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내월-결제까지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아웃바운드 DB가 왜 일정 이상 매출을 올리기 어려운지 원인을 모르거나 아웃바운드의 전환에 대해 한번더 생각해 보지 않았다면 신 개념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DB는 내원-결제로 연결되야 하기 때문에 DB 개념을 생각할때 항상 전환을 토대로 이해해야 합니다 아웃바운드와 인바운드의 차이를 아직 모를 경우 1탄에서 개념을 먼저 이야기 했습니다

[DB 개념 1탄] DB란 무엇인가? 아웃바운드 DB vs 인바운드 DB
보러 가기>>https://url.kr/mkylde

 


1. 거절 당하지 말고 당신을 찾게 만들어라 
팔지 말고 사게 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DB로 생각하면 이 말은 거절 당하지 말고 당신을 찾게 만들라는 말과 같습니다
말만 쉽게 하네, 그런 말은 누가 못해?라는 생각이 절로 드나요? 거절을 할 수 있는 방식 자체가 완전히 잘못됬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건성 피부를 전문으로 관리해 주는 에스테틱샵 사장이라고 합시다 24시간 매일 악건성에 시달리는 고객을 위한 케어 방법이나 피부 전문가로 추천하는 화장품 등을 알려주는 블로그나 카페를 운영한다고 합시다

 

블로그나 카페에 들어가면 실질적인 정보와 사례가 있고 당신이 지금도 계속 샵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가라고 한다면 사람들은 당신을 찾게 됩니다 더 디테일하게 피부 타입별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권을 주거나 화장품 키트를 사용해 볼 수 있게 하면 악건성 고민을 가진 사람들이 당신의 블로그나 카페를 들어오게 됩니다

당신을 찾게 하는것이 바로 아웃바운드 → 인바운드로 전환을 만드는 것이고 블로그나 카페 운영 방법은 앞으로 더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2. 인바운드 상담으로 전문가로 포지셔닝 하라

블로그,카페에 여러 피부 고민을 해결해준 자료들이 있다면 당신은 전문가 입니다 사람들이 여러분을 찾는 구조가 바로 여러분이 우위에서 전문가로 포지셔닝 구조 입니다

같은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말로 브랜딩이 되면 영업을 안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브랜딩은 DB와 전혀 다른것이지만 전환이라는 차원에서 보면 이 또한 팔지 않고 사게 하는 것입니다

 

3. 맥락 없는 광고 하지 말고 효율성을 따져라 

광고를 보다 보면 맥락이 전혀 없는 광고가 많습니다 맥락이란 단어의 뜻은 '사물의 서로 잇닿아 있는 관계나 연관, (어떤 일의)전후 사정' 입니다

 


예를 들어 안면윤곽에 관심이 있어서 어떤 글을 보게 되었는데 글이 전혀 쌩뚱맞게 자동차 카페에 올라와 있는 글이라면?  
병원에 대해 더 알고 싶은 마음이 드나요? 

이번엔 안면윤곽에 대한 글을 봤는데 성형 카페에 직접 '안면윤곽 수술을 할때 꼭 알아야하는것' 같은 글을 쓰는 곳이 있으면 해당 병원을 더 검색을 많이 해보게 되지 않나요?

맥락 없는 광고는 클릭은 하지만 지금까지 계속 강조했던 내원-결제로 전환이 안되는 푸시(push)마케팅 광고 입니다
광고를 하는것보다 더 중요한게 어디에 광고를 하느냐 입니다 

 

4. 광고 비용을 장기적으로 생각하라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광고 비용 입니다 아웃바운드 광고는 내원과 상관없이 무조건 광고비용을 내야 합니다(내원을 안하더라도 신청한 만큼 광고비는 그대로 나감)
 
아웃바운드 → 인바운드 전환 개념을 접하고 처음부터 광고비를 무조건 줄이거나 늘릴수는 없을 겁니다 그러나 중요한점은 매출로 전환해야 하는 개념을 적용해서 마케팅을 계획해 나가야 한다는 겁니다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거나 정체기에 빠졌다면 새로운 전환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