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카 입니다 성형외과 홍보에서 내원으로 연결되는 키워드는 병원으로 오는 길목을 낮추는 키워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길목을 낮추는 것이란 아래 1에서 2까지의 과정에 일어나는 일이 길목을 낮추는 일이라 보면 됩니다
1)병원을 검색한다 2)병원을 방문한다
병원을 검색한다
1단계)키워드를 검색한다
2단계)의료상품을 본다
의료상품에 대해서는 풀(pool)마케팅과 아웃바운드 → 인바운드 전환에서 다뤘고 이번편 에서는 키워드를 중점으로 이야기 합니다
I 의료상품(아이템) = 키워드 요약
무엇을 찾을때, 원할때 검색창에 이렇게 구체적으로 원하는 키워드를 조합해서 검색할텐데 카테고리를 크게 하거나, 세분화 하거나 하는것은 검색자의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이 키워드를 써야 구매자 입장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고 사업자는 키워드를 써야 나에게 맞는 고객을 찾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 핵심
위에서 의료상품(아이템)은 키워드 요약이라고 했습니다 키워드를 요약한다는 의미는 많은 키워드들을 찾고 그중에 가장 중 요한 키워드를 찾아 그것을 남긴다는 뜻입니다 성형외과 홍보 뿐 아니라 모든 병원 홍보에서 이 부분은 매우 중요합니다
위 검색단에서 보면 '가성비'가 핵심 가치 입니다 핵심 가치가 가성비일수도 있고 프리미엄일수도 있고 다양한 가치기준에 따라 접목될겁니다
의료상품도 마찬가지 입니다 의료상품도 키워드에 따라 방향성이 달라지기 때문에 경영 의도에 맞춰 적절한 키워드로 표현을 해줘야 합니다
여기까지는 사업자 입장에서 키워드 개념이고 구매자 입장에서 키워드 개념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구매자,사업자 둘다 키워드를 써야 하기 때문에 구매자 입장에서는 사업자를 찾고, 사업자 입장에서는 구매자를 부를 수 있으려면 각각 어떻게 키워드를 생각하는지 흐름을 알아야 키워드 요약=가치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내원으로 연결되는 키워드를 장악하려면 키워드를 쓸때 핵심 가치를 적어야 합니다
II 내원으로 연결되는 키워드를 세분화 하는 방법
키워드를 세분화 한다는것은 주제를 세분화 한다는것이고 주제를 세분화 하는것은 어떤 주제를 이야기할지 소재를 계속 확장한다는 것입니다
코 성형을 하려고 할때 구매자가 키워드를 검색하는 흐름을 보겠습니다
코 성형 - 여자(또는 남자)코 성형 - 코 성형 비용 - 코 성형 붓기 - 코 성형 부작용 - 코 수술 전 후 - 코 성형 후기- 콧볼 축소 수술 - 코끝 연골 묶기 - 직반버선코 후기 - 코 재수술 - oo성형외과 후기 - oo성형외과 원장
(키워드 배치나 순서는 조금씩 차이가 있음)
키워드 검색 흐름은 구매자 입장에서 사업자를 찾는 흐름입니다 사업자는 항상 구매자가 사업자를 찾는 과정을 염두해 키워드를 써야 합니다 그래야 사업자 입장에서 구매자를 부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결정적으로 이러한 키워드를 쓰더라도 핵심 가치를 적지 않으면 장악을 할 수 없습니다 핵심 가치가 없는것은 길목이 있어 들어왔는데 아무도 없거나 지나가는 사람중 누구도 말을 걸지 않는것과 같습니다
길목을 장악하려면 2가지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첫째) 길목을 만들어야 한다 둘째) 길목을 '장악'해야 한다
길목만 만들면 장악을 할 수 없고 길목이 없으면 장악조차 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두가지 조건이 따라야 하며 다음 편에서는 이러한 길목의 접점에 대해 다시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다음편도 많은 기대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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