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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내원율 전환 4탄] 계속해서 병원 매출 올리는 마케팅팀 셋팅 방법

Eureka-I 2023. 7. 4. 23:08

안녕하세요? 유레카 입니다 병원 내원율 전환 4탄 입니다

 

4탄은 지금까지 다뤘던 푸시(push)마케팅과 풀(pool)마케팅에 따라 매출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마케팅팀을 어떻게 셋팅 해야 하는지 말해 봅니다 마케팅팀에 따라 매출이 달라지기 때문에 많은 병원에서 마케팅팀을 꾸리지만 매출이 오르지 않을때 다시 구조를 변경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병원에 오는 길목을 낮추는 일은 전부 다 마케팅이라고 봐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광고가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야 하기 때문에 광고 뿐 아니라 디자인과 영상도 마케팅에 포함 됩니다 마케팅팀을 광고팀,디자인팀,영상팀으로 나누고 홍보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운영을 안하느니 못하기 때문에 마케팅팀 구조를 자세히 이야기해 봅니다 

의료 상품을 만들었다면 이것을 어떤 매체에 어떤 키워드와 메세지로 광고해야 할지는 광고팀, 디자인팀, 영상팀 모두가 고민해야 합니다 광고 소재에서 의료상품을 다루지 않고 정보를 밀어 넣는 푸시(push)성 광고인 경우 전환이 되지 않기 때문에 1차로 의료상품을 만들어야 마케팅팀에서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마케터가 의료상품 기획을 하지 않으면 푸시(push)광고가 되는 이유와 광고-병원 내원-결제 과정에 대해서는 1탄-3탄에서 다루었기 때문에 1-3탄에서 풀(pool)마케팅과 결제 과정을 먼저 이해해야 합니다 

[병원 내원율 전환 1탄]마케터가 상품 기획을 하지 않고 푸시(push)광고만 하면 내원 전환이 힘들다
보기>>https://url.kr/hke3d5

[병원 내원율 전환 2탄] 광고-병원 내원- 결제 과정, 마지막 최종 관문 지점 Goal 키워드 홍보 방법
보기>>https://url.kr/ekhj5w

[병원 내원율 전환 3탄] 다른 병원과 경쟁하기 위해 의료진 홍보를 하면 안되는 이유
보기>>https://url.kr/o5zi2k

1)광고팀
-광고 비용 체크
-광고 소재 체크
-예약 현황 체크(상담사별/인,아웃바운드 별/수술 항목별/기존환자,신규환자별)
-상담 결과 & 환자 클레임,컴플레인 피드백 개선 
의료상품을 발전 시키고 예약 현황을 관리(개선)한다

2)디자인팀 
-케이스별 수술 전/후 사진 분류 
-홍보 모델 리스트업 
-의료상품에 맞춰 수술 부위 구도 촬영 
의료상품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고 수술 관련 자료를 관리(보관)한다 

3)영상팀 
-환자 요청 영상(수술 Before, After)
-병원 소개 영상(병원 위치,병원 구성도)
-수술 과정 영상(수술 전 검사,상담,수술 기구,보형물)
-사후 관리 영상(수술 후 처치,경과 확인)
광고-병원 내원-결제 과정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고 각 과정에서 필요한 영상을 관리(송출)한다 

 

푸시(push)마케팅과 풀(pool)마케팅의 가장 큰 차이는 의료상품이 있고 없고 차이입니다 의료상품에 대해 의료진이 최선의 노력을 해도 마케팅팀을 통해 환자들의 히스토리 & 수술적인 차이에 대한 케이스가 뒷받침되지 않고 예약현황 관리가 되지 않으면 현재 병원 상태를 제대로 판단할 수 없습니다

푸시(push)마케팅을 하는 경우 의료상품이 아예 없거나 의료상품이 있더라도 각 부서별로 의료상품에 대해 이해도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케팅 개념에 대해 이해도가 없으면 병원에 와야 하는 이유가 전혀 없는 이미지/영상이 되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예약율과 전환율이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광고,영상,디자인은 의료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만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고 병원내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조직 입니다 마케팅팀을 다시 만들거나 마케팅팀을 처음 세팅할때 병원을 이루는 마케팅팀을 구성할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