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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내원율 전환 2탄] 광고-병원 내원- 결제 과정, 마지막 최종 관문 지점 Goal 키워드 홍보 방법

Eureka-I 2023. 6. 28. 15:16

안녕하세요? 유레카 입니다 마케팅 개념은 시대에 맞춰 변하지만 정의가 바껴도 마케팅 본질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마케팅 개념이 바뀌면 푸시(push)마케팅을 해야 할듯 하지만, 본질은 풀(pool)마케팅이 본질입니다 푸시(push)마케팅이 정보를 밀어넣는것이고 풀(pool)마케팅이 여러 접점 팩터를 접목해서 전환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내원율 전환 2탄은 전환을 만드는 최종관문, Goal키워드에 대한 것입니다  푸시(push)마케팅과 풀(pool)마케팅 개념을 알아야 키워드를 잡을때 써야할 키워드와 그렇지 않은 키워드를 구분할 수 있으니 1탄에서의 개념을 다시한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병원 내원율 전환 1탄]마케터가 기획을 하지 않고 광고만 하면 내원 전환이 힘들다
보기>>https://url.kr/hke3d5

<내원으로 이뤄지는 마케팅 순서>
처음부터 될 수 있는 상품을 기획해서 마케팅 한다

의료 상품&서비스 기획
1. 왜 상품을 만들었는가? 병원 철학 →브랜딩(도형, 아이콘 등 병원 상징물)
2. 상품 경쟁력 포인트는 무엇인가?(포털 사이트 검색 키워드)
3. 상품 특성은 무엇인가?(광고 메세지) 

 

경쟁력 포인트가 키워드가 되고 키워드를 설명하는것이 포인트이다 

마케터가 상품 기획은 물론이고, 메세지까지 우선순위를 정해야 광고를 하면서 접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마케터가 처음에 키워드와 메세지를 잡지 않으면 상품에 맞게 광고를 할 수 없고 이러한 광고는 전환이 되지 않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내원 전환율이란?
광고를 보고 전화 문의/카카오톡 상담 문의/CPA DB 등 고객이 병원 방문 예약을 하는것= 예약율
예약한 고객이 병원에 내원하는 비율 = 방문율
병원에 내원하고 결제를 하는 비율 = 전환율

예약율은 높지만 예약율 대비 방문율과 전환율이 낮은 경우는 근본적으로 마케팅을 개선해야 합니다  

고객이 검색하는 키워드 중 전환율이 가장 높은 키워드는 가장 마지막에 검색하는 '키워드'

예를 들어 코 성형에 대해 검색했을때 

코 성형 - 여자(또는 남자) 코 성형 - 코 성형 비용 - 코 성형 붓기 - 코 성형 부작용 - 코 수술 전후 - 코 성형 후기- 콧볼 축소 수술 - 코끝 연골 묶기 - 직반버선코 후기 - 코 재수술 - oo 성형외과 후기 - oo 성형외과 원장
(키워드 배치나 순서는 조금씩 차이가 있음)

키워드 마케팅을 할때 중요한 포인트는 코 성형을 검색한 후 검색하는 키워드가 바뀌는 흐름인데 oo 성형외과 후기,oo 성형외과 원장이 Goal키워드 입니다

최종 관문이란 내원을 하도록 하는 접점, Goal 키워드로 검색했을때 알고 싶은것은 코 성형에 대한 정보가 아니라 아래와 같이 병원에 대한 정보 입니다

 

1)환자의 고민 & 의학적 분석 
2)코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수술적인 차이 
3)환자들의 달라진 점 & 환자들의 히스토리 사례 

*수술과 관련된 부분(수술 후 갖게 되는 불안함이나 불편한 부분)에 대해 사후 관리가 어떻게 이뤄지는지 미리 안내 하고 본원을  선택한것이 잘한것이란것 어필*


코 성형 광고(푸시push 마케팅)전환율과 코 성형이 아니라 병원을 광고(풀 pool 마케팅)했을때 전환율은 전혀 다릅니다 여러분이 병원 상담을 간다고 한번 생각해 보기 바랍니다 두 광고중 어떻게 광고 하는곳에 갈거 같나요? 

코 성형에 대한 광고는 정보를 밀어 넣는 푸시(push)광고, 병원에 대한 광고는 전환을 시키는 풀(pool광고)이기 때문에
1.2.3번과 같은 병원에 대한 정보(내용)가 없으면  광고비를 많이 써서 push(유입)이 늘어나더라도 전환율이 현저히 낮습니다

광고비를 쓸때 유입이 늘어나고 이벤트를 하면 매출이 올라가지만 광고비를 낮추지 못하고 매출 때문에 이벤트를 계속 할 수 밖에 없다면 푸시(push)마케팅에서 풀(pool)마케팅으로 바꿔야 할 전환점 입니다

지금까지 하던 마케팅 방식을 바꾼다는것은 매우 어렵고 힘든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방식을 바 꿔 나간다면 이룰 수 있습니다 정확한 풀(pool)마케팅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