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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술 실력으로 평가가 난다는 착각

Eureka-I 2023. 8. 9. 17:29

유레카 입니다

유레카 브랜드 스토리는 병원 매출에 도움을 주고자 만들었습니다 많은 병원에서 잘못된 푸시(push)마케팅을 중단하고 풀(pool)마케팅으로 돌아서는것은 풀 마케팅이 매출을 유지하는게 아니라 매출을 성장시키기 때문입니다

병원 경영 의도에 따라 푸시(push)마케팅을 하는곳도 있고 풀(pool)마케팅을 하는 병원도 있습니다 차이는 풀(pool)마케팅을 했을때 내가 꿈에 그리는 고객을 만날 수 있다는것입니다
 
가능한 모든 사람이 아니라 '이 사람을 위해 일하고 싶다'라는 사람이 내가 함께 하고 싶은 고객 입니다 이러한 고객이 있는것과 없는것은 별거 아닌 사소한 차이가 아니라 엄청난 결과 차이 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풀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보이는것이 아니라 돋보이게 하는것에 의도가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병원을 성장 시켜 꿈에 그리는 사람과 함께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 입니다 
 

조금 다른 예시지만 음식을 예로 들자면 '맛있다'는 음식이 처음 부터 갖고 있는 상품 가치이고 '맛있을거 같다'는 평가 가치 입니다 평가 가치는 상품에 대한 부가가치 입니다

어린이방 리모델링 vs 집중력을 높여주는 어린이방 리모델링 
어린이방 리모델링은 상품 가치, 집중력을 높여주는 리모델링이 평가가치 입니다 연년생 아이들이 한방을 쓸때 공간을 넓게 활용하는 인테리어도 평가가치 입니다

병원 경영자들은 자신의 실력에 큰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수술 실력으로 승부를 보겠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 실력은 주관적이기 마련입니다 평가 가치가 아닌 상품 가치에는 다른 차이를 느끼지 못합니다 고객마다 주관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기 때문에 수술 결과를 다르게 느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상품의 첫단계부터 보기 좋게 상품을 담아 내가 제공받은것이 가치가 높은 것이되도록 상품을 만들어야 합니다

특히 병원 직원 일수록 자신의 병원이 수술 실력이 높다고 생각해 이를 홍보에 잘못 이용합니다

음식의 경우 주관적인 맛 대신 음식을 보기 좋게 담아 고객의 기분을 좋게 만들어 더 맛있게 느끼게 하는것이 음식의 맛을 더하는 스킬 입니다

음식점과 병원의 차이를 좀더 쉽게 설명해 봅니다 술도 음식이기에 술을 파는 음식점이라고 생각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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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레스토랑에서는 연인들에게 추천하는 칵테일이 있다
 
애틋한 사랑을 다룬 영화에 등장해 누구나 다 알게된 칵테일로 유리잔에 서로 다른 색깔의 노란색,주황색,빨간색 음료를 섞어 마지막에 앙증맞은 체리를 띄우는 칵테일이다 
 
 
테이블에 칵테일이 놓여지면 연인들은 신기한듯 칵테일을 쳐다보며 사진을 찍거나 하며 레스토랑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이로하여금 칵테일이 A레스토랑의 일종의 시그니처가 되었다 

B레스토랑에서도 연인들에게 추천하는 칵테일이 있다 바로 같은 영화에 나온 A레스토랑에서 추천하는것과 동일한 칵테일이다 유명세 만큼 B레스토랑의 칵테일을 검색한 연인들은 추천전 먼저 칵테일을 주문 하는 경우도 많다
 
 
B레스토랑에서는 다이아몬드처럼 조각된 잔에 칵테일을 담아 제공하고 Bar앞에 앉는 연인들에겐 바텐더가 대화 내용에 맞춰 칵테일을 제공한다 커플이 결혼을 준비하는 내용의 대화를 하면 결혼을 축하드린다는 멘트와 함께 칵테일을 서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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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레스토랑의 칵테일은 상품 가치가 있고 B레스토랑은 평가가치가 있습니다 B레스토랑에서 다이아몬드 잔에 담아 결혼을 축하해 주는 바텐더에게 칵테일을 받는 손님은 칵테일을 먹기전 높은 기대감으로 칵테일을 즐기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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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병원은 얼굴이 밋밋하다고 고민인 환자들에게 지방이식 수술을 합니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추구하기 때문에 특수 기구로 지방을 얇고 넓게 덧대어 이식하는 미세지방이식 방식을 추구하고 특수 기구가 환자들에게 만족을 주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B병원도 얼굴이 밋밋하다고 고민을 갖는 환자들에게 지방이식 수술을 합니다 이름은 다이아몬드 지방이식 입니다
 
B병원은 얼굴이 밋밋하게 보이는 원인을 찾아 이마,광대,턱끝 3중면에 지방을 이식해 얼굴 또한 아름다운 S라인을 만들 수 있는 이식을 합니다 얼굴을 S라인으로 더 시선이 갈 수 있게 조각하는것은 다이아몬드를 조각하듯 고객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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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이 핼쑥해 보이는 환자는 B병원에서 다이아몬드를 대하듯 얼굴을 S라인을 만드는 지방이식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갖을 것입니다

이처럼 의료상품을 담는 방식에 따라 가치를 평가하고 기대감을 갖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의도를 갖고 당신을 기다리는 고객에게 푸시(push)마케팅이 아닌 풀(pool)마케팅을 한다면 반드시 목표를 이룰것이라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