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카 입니다 성형외과 SEO 3탄은 병원을 탐색할때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는 키워드 입니다 포털사이트에 SEO를 셋팅하기 위해서는 3가지가 필요합니다
첫째. 키워드 검색 결과 값에서 병원을 노출시켜야 하는 영역 이해
둘째. 병원을 찾을때 검색하는 키워드 이해
셋째. 병원을 상단에 노출 시켜 매출 전환을 끌어내는 방법 이해
3탄에서는 병원을 찾을때 검색하는 키워드에 대한 이해를 다뤄 봅니다
SEO에 대해 누구나 다 아는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기초적이지 않은 이유는 SEO를 해도 여간 해서는 매출이 일어나기 힘든 구조 때문입니다
무료광고에서 매출이 일어난다는 개념을 아는 마케터는 마케터중에 상위 마케터 이며, 풀(pool)마케팅 개념이나 매출 전환 개념을 모르고 카페나 블로그 마케팅을 무시하는 사람의 말은 그냥 무시하면 됩니다
현재 SEO로 매출을 늘리지 못하는 이유는 SEO를 노출 관점으로만 이용했기 때문입니다 매출이 일어나려면 SEO로 노출이 되면서 전환이 되야 하는데 전환 프레임 워크가 없다면 상위노출만으로 매출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아직 이것이 이해 안된다면 마트에서 물건을 카트에 담는 과정을 예시로 설명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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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마트에 들어서자 주력 상품 기획 코너가 가장 먼저 눈에 띄었다 7월~8월은 휴가철이라 펜션에서 즐길 수 있는 과자,라면,즉석식품 등 각종 먹거리 기획전이다
평상시 라면이나 인스턴트를 잘 먹지 않더라도 휴가지에서 간편식품 만큼 좋은것이 또 있던가? 그러나 라면은 언제 어디서나 살 수 있고 가격 차이도 없어 기획 코너를 빠져 나가려던 찰나 비빔 냉면처럼 만들어 먹는 간편 비빔라면이 있어 멈춰섰다
물놀이 후 어른들이 맥주로 휴식을 맛볼때 휴가지 상황에 맞게 아이들이 즐기는 비빔 라면 레시피가 있어 기대감으로 카트에 집어 넣는다 비빔라면 옆에 맥주 과자와 땅콩을 묶은 상품이 있어 어른들에게도 즐거운 물놀이가 될거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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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과 다른 예시이시만 오프라인 주력상품 기획 코너가 일종의 상위노출 개념이기 때문에 이를 예시로 설명해 봅니다
수 많은 라면중 비빔라면을 고른건 특징과 이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징과 이점을 드러내야 상품이나 서비스가 제공해 주는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구매란 그것이 제공해 주는것을 사는 것입니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는게 아닙니다
의료 상품 기획 단계에서 무엇을 제공할지를 정하고 정교함,안전함,트렌드함을 홍보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주력상품 기획 코너에 있던 라면은 제각각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빔 라면은 휴가지에 가져가면 좋은 이점이 있기 때문에 매출이 높고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냅니다
상위노출 또한 주력상품 기획 코너처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곳에 상품을 올려 놓는것이 상위 노출 입니다 그러나 특징과 이점에 대한 프레임 워크가 없으면 지나치는 물건중 하나입니다
SEO 프레임 워크를 만들려면 다음 두가지를 먼저 알아야 합니다
1)상위 노출을 시키는게 아니라 노출을 시키면서 전환을 시키는 것이다(이점/특징)
2)매출 전환은 유료광고 보다 무료 광고에서 더 많이 일어난다
카페 - 구매자와 1:1 다이렉트 커뮤니케이션으로 빠르게 매출 전환
블로그 - 아웃바운드 → 인바운드 전환
지식인 - 답변으로 카페,블로그,유트브 채널 홍보
그리고 오늘 무료 광고 영역에서 매출을 높이는 키워드는 어떤 키워드인지 이야기해 봅니다 아직 무료 광고에 대해 이해를 못했다면 이전 칼럼을 먼저 읽고 SEO를 병원 매출 도구로 만들기 바랍니다
[성형외과 SEO 1탄] SEO로 매출을 높이려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SEO목적(노출 목적 vs 전환 목적)
보러 가기>>https://url.kr/1whctp
[성형외과 SEO 2탄] 카페,지식인,블로그 등 무료 광고에서 신환유입이 더 많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보러 가기>>https://url.kr/fc9dj8
I 상위 키워드 (진료 과목, 진료 내용)
눈 성형외과
코 성형외과
여자 사각턱
지방흡입
리프팅
필러
보톡스
상위 키워드는 진료과목에 대한 키워드를 뜻합니다 상위라는 이름을 붙인것은 포괄 키워드나 세부 키워드 보다 검색량이 월등히 많기 때문입니다
유명한곳, 잘하는곳 등의 수식어를 제외한 눈 성형외과, 가슴성형, 보톡스 등이 상위 키워드 입니다
II 포괄 키워드 (위치 + 진료과목)
포괄 키워드는 지역+진료과목을 조합한것으로 강남/강남역/신논현/신논현역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게 됩니다
위치로 병원을 찾을때 포괄 키워드는 진료과목 앞에 위치를 붙이게 됩니다
강남역 코 성형외과
강남역 콧볼축소 성형외과
강남역 코 필러 성형외과
III 세부 키워드 (진료 내용 세분화)
세부 키워드는 아래 처럼 진료 내용을 세분화 하거나
여자 사각턱>귀뒤 사각턱,긴곡선 사각턱
지방흡입>허벅지 지방흡입, 종아리 지방흡입
리프팅>턱선 리프팅,얼굴 주름 리프팅
보톡스>스킨 보톡스,사각턱 보톡스
비용,후기,수술 전후,붓기,부작용 등 더 상세하게 진료 내용을 세분화한 것입니다
키워드 조회수는 상위 키워드가 제일 많지만 마지막 단계에서 검색하는 키워드는 세부 키워드 입니다 마지막 단계란 마지막 단계에서 병원을 결정하기 때문에 마지막 키워드가 Goal키워드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코 성형에 대해 검색했을때 아래처럼 검색 키워드가 바뀌는 흐름을 보면
코 성형 - 여자(또는 남자) 코 성형 - 강남역 코 성형외과 추천 - 코 성형 비용 - 코 성형 붓기 - 코 성형 부작용 - 코 수술 전후 - 코 성형 후기- 강남역 콧볼 축소 수술 - 코끝 연골 묶기 - 직반버선코 후기 - 코 재수술 - oo 성형외과 후기 - oo 성형외과 원장(키워드 배치나 순서는 조금씩 차이가 있음)
흐름에서 Goal 키워드는 oo 성형외과 후기,oo 성형외과 원장이 Goal키워드 입니다
이런 키워드의 흐름을 알아야 하는 이유는 SEO를 했을때 상위 키워드 보다 세부 키워드가 매출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눈 성형, 코 성형이라는 키워드로 발행되는 글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글이 짧은 시간내에만 노출되고 하단으로 계속 밀려 끝에 머무르게 됩니다 핸드폰 화면을 볼때 스크롤을 계속 내리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글은 보여지지 않습니다
세부 키워드 형식으로 키워드를 쪼개서 SEO를 하고 3편에서는 SEO로 매출 전환을 끌어내는 구조를 이야기 하겠습니다 3편도 더욱 많은 기대와 관심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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