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카 입니다
성형외과 마케팅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것이 SEO입니다
SEO 칼럼에서는 누구나 다 아는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기초적이지 않은것에 대해 이야기해 봅니다
1)상위 노출을 시키는게 아니라 노출을 시키면서 전환을 시키는 것이다
2)매출 전환은 유료광고 보다 무료 광고에서 더 많이 일어난다
SEO는 마케팅의 일부지만 SEO도 마케팅처럼 시대에 따라 개념이 달라집니다 시대가 변해도 마케팅 본질이 바뀌지 않는것처럼 로직에의해 SEO개념과 공식이 바껴도 본질이 뭔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SEO란 검색엔진 최적화를 뜻하는 용어로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앞글자를 따서 통상 SEO라고 이야기합니다 검색결과에 상위 노출 시키고자 검색엔진이 원하는것을 맞춰 콘텐츠를 발행했을때 상위노출로 이어지고 이러한 콘텐츠를 최적화되었다고 합니다 상위노출 되는 조건을 로직이라고 하고 같은 주제로 콘텐츠를 발행하더라도 결과값이 다른 이유는 조건을 더 잘 맞춘 콘텐츠가 상위노출이 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궁극적으로 검색엔진은 더 많은 사용자를 위해 광고를 걸러내야 하고 인플루언서 같이 분야의 전문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글을 상단에 배치해 사용자를 더 많이 확보하려고 합니다
로직이 바꼈다라는 말은 걸러야 하는 광고 유형이 추가된다는 것이고 제목 때문에 클릭했는데 제목과 본문 내용이 다르거나, 문맥과 상관없이 키워드가 중복적으로 들어가거나, 내용이 짧아 정보로 가치가 없는 등 사용자를 이탈시키는 요소를 광고성으로 걸러 냅니다 새로운 광고 요소가 있으면 광고가 걸러지면서 순위 변동, 노출이 안되는것등이 로직이 바뀌면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마케팅에서 로직을 민감하게 생각해야 하지만 마케팅 목적은 노출만 되는게 아니라 노출과 전환이 동시에 일어나는 겁니다 상위 노출 vs매출 전환 목적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기 앞서, SEO를 셋팅하기전에 파악해야하는 3가지부터 이야기해 봅니다
1. 키워드 검색 결과값에서 병원을 노출시켜야 하는 영역 이해
2. 병원을 찾을때 검색하는 키워드 이해
3. 병원을 상단에 노출 시켜 매출 전환을 끌어내는 방법 이해
오늘은 1번에 해당하는 내용이며 검색화면 내에서 가장 많이 보는 영역인 '파워링크','플레이스','VIEW'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세가지 영역은 키워드별로, 사용하는 기기(PC,모바일)별로 노출 순서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야기에 앞서, SEO는 키워드를 노출시키는것이고 키워드를 써야 구매자 입장에서는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고 사업자는 키워드를 써야 나에게 맞는 고객을 찾을 수 있습니다 → 키워드 핵심
성형외과뿐 아니라 전체 병원SEO목적은 병원으로 오는 길목을 낮추는것이고 키워드는 길목을 만들어서 선점하는것까지 입니다 만들기만 해서는 안되고 만들어서 선점하는것까지를 키워드로 인지하고, 아직 길목의 흐름을 알지 못한다면 이전 칼럼을 읽고 SEO를 접하기 바랍니다
[병원 내원율 전환 2탄] 광고-병원 내원-결제 과정, 마지막 최종 관문 지점 Goal 키워드 홍보 방법
보러 가기>> https://url.kr/buygt9
성형외과 홍보, 내원으로 연결되는 길목 장악하기 (키워드 세분화 기법)
보러 가기>>https://url.kr/g9cvul
1. 파워링크 영역 : 잠재고객이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병원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유료 광고 영역)
2. 플레이스 영역 : 잠재고객이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병원의 위치와 의료진 및 시설, 예약, 홈페이지, 블로그, 리뷰 등으로 연결되는 링크(유료 광고 영역)
3. VIEW 영역 : 네이버 플랫폼 내에서 작성된 글(블로그,카페)중에서 관심도가 높은 콘텐츠가 노출되는 영역
(무료 광고 영역)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SEO를 정확히 적용하기 위해 꼭 필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이야기해 봅니다 2탄에서는 병원 매출 전환은 유료 광고 영역이 아닌 무료 광고에서 일어나는 이유에 대해 논해보겠습니다 유료가 아닌 무료 광고에 대한 인사이트로 광고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성형외과SEO 2편에 많은 기대와 관심 바랍니다
'브랜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형외과 SEO 3탄] 매출이 높은 병원은 상위 키워드가 아니라 세부 키워드를 SEO한다 (0) | 2023.08.07 |
---|---|
[성형외과 SEO 2탄] 카페,지식인,블로그 등 무료 광고에서 신환유입이 더 많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2) | 2023.08.04 |
성형외과 대표원장 관점에서 마케팅 목표는 병원을 플랫폼으로 만드는 것이다 (0) | 2023.08.02 |
성형외과 MSO마케팅으로 병원을 성장 시키는 새로운 방법 (0) | 2023.08.02 |
[성형외과 의료상품 3탄] 상담이 확정이 되는 의료상품 진행 과정 설계하기 -의료상품 아젠다 셋팅 (2) | 2023.08.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