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레카 입니다 오늘 두번째 글이네요
두번째 주제는 온라인 마케팅 기초라고 할 수 있는 상위노출과 콘텐츠 입니다 이야기하기 앞서 여러분은 광고를 보고 병원에 방문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만약 그 이유를 알고 마케팅에 접근한다면 고객이 병원에 오기 위한 계단의 문턱을 하나씩 낮출 수 있고 어떤 대행사를 정해야 하는지 알수 있게될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제대로된 입소문 마케팅을 하지 않고 유투브,블로그,카페,지식인,인스타그램등에 무분별하게 광고를 한다면 이는 곧 병원 운영이 불가피한 상황으로 직결될 것입니다
온라인에서 어떻게 매출이 일어나는지, 어떤 광고가 독이 되는지 분명히 이해를 하기 바랍니다 이해를 위해 입소문과 입소문 마케팅의 차이가 무엇인지, 왜 돈주고 하는 입소문 마케팅이 금방 망하는지 먼저 이해하고 본 글을 읽기 바랍니다
[병원 마케팅 기초1편]-돈 주고 하는 입소문 마케팅 절대 금물, 병원 총괄 마케터가 말하는 입소문 홍보 성공 법칙
링크 : https://identity1317.tistory.com/8
온라인 광고 대행사(상위노출) 탄생 배경
온라인 광고를 처음 시작할때 구분을 상위노출과 후기 대행 업체로 나누는듯 합니다 여러 마케팅이 있지만 광고를 처음 시작할때 블로그나 후기 부터 갖춰 놓은 후 시작하려 하기 때문에 그런듯 합니다
광고 대행사를 이용하려면 먼저 온라인 광고가 어떻게 시작됬는지를 알아야 하고 상위노출이 생기기 전에
어떻게 광고를 했는지 알아야 합니다
광고 대행사가 상위노출을 하기 전 일반 사업자 또는 전문가가 블로그,지식인,카페에서 열심히 답변을 달고 자료를 올려주고 공유를 했는데 자연스럽게 그 글이 상위노출되고 사용자가 카페로 유입되 카페가 활성화 되었습니다 여기까지 읽었다면 눈치가 빠른 분들은 이 자체가 광고라는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이러한 활동이 카페에서 관련 요청을 받게되어 매출이 생길 수 밖에 없었던 것이죠
블로그와 지식인 역시 사용자들의 관심사나 질문에 댓글을 달다보니 여러 의뢰가 들어오고 자연적으로 해당 분야의 답변자가 전문가가 되어 매출이 따라온 것입니다
병원 매출이 일어나는것을 본 광고 업체에서는 이것을'상위노출?'방식이라고 해서 상단에 올라가는 광고로 광고주에게 광고비를 받았고 여러 광고 대행업체가 우후죽순 생겨난것이 대부분 입니다 매출이 발생하는것을 지켜본 경쟁 업체에서는 자연적으로 발생 노출이 아니라 '상위노출'로 결과를 만들어내길 원했습니다 이는 광고 대행사에서 입소문 마케팅의 개념을 파악하지 못하고 상위노출을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대행사에서 상위노출 광고를 했을때 광고를 본 소비자가 병원을 방문하지 않는 이유
병원을 방문하지 않는 이유를 파악하려면 대행사에서 어떻게 광고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1. 병원 광고가 망하는 첫번째 지름길, 노출을 과도하게 한다
적재적소에 맞는 노출은 높은 매력 어필을 할 수 있지만 과도한 노출은 반감과 심할 경우 원천적으로 차단 당하는 심각한 상황을 만듭니다 마케팅 중 과도한 상위노출로 같은 내용, 식상한 내용, 심지어 잘 다듬어지지 않은 허접한 이미지의 내용이 계속 반복적으로 나오면 마치 뚱뚱한 여자가 심한 노출을 해서 접힌 뱃살로 거부감을 생기게 하는것과 같습니다
높은 매력을 어필 할 수 있는 마케팅이란 적재적소에 맞는 노출이고 이러한 노출은 항상 새로움과 전문성을 지니고 있다는 사실을 반드시 기억하기 바랍니다
2. 병원 광고가 망하는 두번재 지름길, 돈을 주고 입소문 마케팅을 한다
입소문 마케팅(바이럴 마케팅)을 했지만 실제로 입소문이 일어나지 않아 광고비를 날린 경험이 있다면 공감할 것입니다
실제로 돈을 주고 하는 입소문은 퍼질수가 없습니다
사람들이 입소문 마케팅에서 얻는것은 재미(이야기꺼리),감동(다른곳은 시도하지 않는 고품질 제품이나 서비스),신뢰(전문성과 도덕성)입니다 상품이나 후기 비용을 주고 입소문 마케팅 의뢰를 받게 된다면 자신을 고객으로 생각할 수 없게 됩니다 돈을 받고 일하는 입장에서 어찌 입소문을 잘 낼 수 있을까요? 사람들이 입소문을 내는 이유는 금전적인 보상이 아닌 심리적인 만족감 때문이라는것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또는 금전적인 보상을 해주면서 심리적인 만족감까지 얻는 보상을 주는 겁니다 심리적인 만족감을 주고 효과적으로 입소문을 더 나게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병원 내부에서 입소문 마케팅 전략을 세운 후 광고대행사를 정하라
이번 내용은 대행사에 상위노출 광고를 맡겼는데 상위노출이 안되서 매우 힘든 상황을 겪고 있거나, 상위노출이 잘되는데매출이 생각보다 많이 오르지 않는다고 생각했던 분들은 공감할 것입니다
때문에 광고 대행사를 선정하는 순서는 먼저 입소문 마케팅을 병원 내부에 어떻게 적용할지 전략을 세운후 상위노출을 하는것이 순서라 생각 됩니다 그럼 이 글이 병원 광고를 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음 시간에는 병원 내부에서 입소문 마케팅을 실행시키는 방법을 더 구체적으로 다루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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